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크롬 호환성보기 설정 알아볼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이유가 아무래도 대부분의 사이트가

크롬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인데, 편리하고 가벼운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으로 접속이 되더라도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크롬 호환성보기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호환성보기 설정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사이트를 관리하는 운영자분이 해당사이트를 업데이트하지 않기 때문인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은 호환성보기 탭을 설치해 주면 이러한 현상이 해결됩니다.

호환성보기 탭을 설치하기 위해서 크롬을 실행하고 검색창에서 'ie tab'이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그리고 'ie tab -chrome 웹스토어 -google'이라는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되면 우측상단에 있는 '크롬에 추가'라는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ie tab'을 추가하겠냐는 팝업창이 열리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우측상단에 익스플로러 아이콘 모양의 탭이 하나 생성되어 있을 겁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해당 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잠시 후에 하단에 보이는 열기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칩니다.

그리고나서 크롬을 실행하고 원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해당 링크에 마우스를 댄 상태에서

우클릭을 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익스플로러 탭 옵션'을 클릭한 후에 '익스플로러 탭을 열기'를

눌러주면 해당 웹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됩니다.

지금까지 크롬 호환성보기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_^